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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정보

아우디 Q4 e-tron 보조금 및 구입방법 안내, 이트론 컴포트 스포트백 구매혜택

by 비머킴 2023. 9.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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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우디 공식딜러 박상오입니다. 요즘처럼 고유가 시대에 차량을 전기차로 바꾸시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거 같습니다. 정부에서도 전기차의 보급율을 늘리기 위해 보조금정책을 펼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한층 더 끌고 있는데요, 앞으로 출시될 차량들은 대부분 친환경 차량인 전기차를 주로 판매를 할 거라 선언한 브랜드가 대다수입니다. 아우디 역시 거기에 발맞춰 순수전기차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풀 시 될 차량들은 대부분 전기차라고 봐도 될듯싶습니다.

오늘은 아우디에서 가장 핫한 차량 아우디 Q4 40 e-tron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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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 이트론 좌,우 전면

 

아우디 Q4 e-tron 이트론

 

아우디에서 요즘 가장 핫한 차량인 Q4 이트론인데요, 2022년도에 처음 출시되어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금액대를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끔 세팅이 되어 보조금 지원 100%를 받을 수 있다고 홍보까지 하였으나, 실제로 통과 기준을 넘지 못하여 보조금의 혜택을 받지 못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다른 브랜드의 차량들이 더욱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되어 버리는 안타까운 현상이 발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 들어온 물량이 얼마 되지 않고 보조금 또한 없지만 두 달 만에 완판 되는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역시 아우디라는 이미지가 아직 죽지 않았다고 실감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차량은 총 2가지모델, 4가지 트림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Q4 40 e-tron 컴포트 : 61,700,000

Q4 40 e-tron 프리미엄 : 68,700,000

 

Q4 SB 40 e-tron 컴포트 : 65,700,000

Q4 SB 40 e-tron 프리미엄 : 72,700,000

 

여기서 오로라 바이올렛이라는 컬러를 선택하시거나 브라운시트를 선택하시면 가격이 조금씩 상이하오니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 실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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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 이트론 실내공간

 

 

Q4 e-tron 보조금 혜택은?

 

2022년에도 출시된 차량은 Q4 이트론 스포트백 모델만 적용이 되어 판매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차량들은 전부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의 혜택이 적용되어 출고가 가능합니다. 차종별 등급별 차이가 있는 걸 감안하고 보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Q4 e-tron : 238만원(국고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Q4 e-tron SB : 241만 원(국고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

 

이렇게 형성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법인의 현금구매와 리스, 렌트 구입 시 보조금의 혜택이 조금씩 다릅니다. 블로그 공지사항에 적어 두었으니 이 부분은 참고 바랍니다^^

 

Q4 이트론 전기차 보조금 혜택 안내

 

Q4 이트론 전기차 보조금 혜택 안내

안녕하십니까 아우디 공식딜러 박상오 입니다. 중요한 정보가 있어 참고하시길 바라는 의미로 공지사항에 기재하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구입방법에대해 안내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Q4 이트론

jeepman.tistory.com

 

 

 

아우디 Q4 이트론 충전구

 

 

Q4 e-tron의 장, 단점은?

 

우선 일단 내연기관의 차량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전기차의 장, 단점에 대해 궁금하실 겁니다. 물론 저도 내연기관의 차량을 이용하면서 전기차의 매리트를 글로만 접해본 케이스라 자세히는 안내드리기 어렵지만 저도 시승차와 여러 전기차를 조금씩 운전해 본 느낌으로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체감상 유류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전기료가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차량의 유지관리비로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게 바로 기름값(전기세)인 거 같은데, 한 달의 유지비용으로 기름값의 1/4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했던 거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기준이오니 참고용으로 보세요^^), 또한 출력 부분에서 엔진의 걸쳐서 바로 바퀴로 동력이 전달되는 형식이 아니다 보니 주행에 대한 즐거운도 한몫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좋으나 단점도 있겠죠? 일단 전기충전소의 인프라가 많이 구축이 되지 않아 불편한 점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물론 전기충전소는 많이 있었으나 호환되는 전기충전소를 찾아야 되는 번거로움도 있었고, 간혹 충전기를 찾더라도 고장이 나있는 곳이 빈번하게 보여 주행거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적잖이 등에 식은땀도 흘린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시간인데요, 아무래도 기름을 넣는 내연기관의 차량은 길어도 10분 정도면 주유가 끝나는 반면, 전기차는 바닥을 찍는다면 기본 30~40분 정도의 충전을 해야 80% 정도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만 아니라면 전기차는 굉장히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아우디 Q4 이트론 후면 및 트렁크
아우디  Q4 이트론 우측 후면

 

 

앞으로 전기차의 보급이 많아지고 많은 차량들이 활성화되어 길거리에서 내연기관차량들이 많이 없이 지는 날이 오게 될 거 같은데요, 이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여 친환경적인 차량을 생산하고 나중에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도 개발이 되어, 우리 일상생활에 더욱더 편의성을 높여주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차량의 대한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sRnwOamb

 

Audi 구입상담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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